Hybus-Smart4412 타겟시스템과 리눅스 환경에서 크로스컴파일하여 만든 게임입니다.
제 깃허브 주소 (https://github.com/Oh3gwnn/IoT_HSmart4412)에 전부 정리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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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젝트 계획
H-Smart4412 타겟 시스템의 다양한 장치를 이용하고 싶어서 계획한 폭탄 해체 게임.
게임을 해결해나가는 아이디어 부분은 Keep Talking and Nobody Explodes 게임을 참고하였습니다.
'Keep Talking and Nobody Explodes' 사이트 링크 참고
2. 프로젝트 사전조사
- 이전에 누군가 진행하였던 타겟시스템 실습 내용들을 확인
프로젝트들의 전체적인 구조와 IEB Board 사용 방법을 참고
게임 특징
- 미니 게임들 (Mini Games)
전체적인 폭탄 해체 게임에 여러 미니 게임 모듈이 랜덤으로 진행
이 점을 참고하여 타겟시스템의 장치에 맞춰 아이디어를 내서 미니 게임을 제작
- 게임 매뉴얼 (Game Manual)
단순히 게임을 잘한다고 해서 게임을 클리어할 수 없다.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사람과 게임 클리어 매뉴얼이 존재하여 클리어 방법을 설명
제작할 게임들을 바탕으로 새로운 매뉴얼 제작 예정
'Keep Talking and Nobody Explodes 폭탄 해체 매뉴얼' 참고
- 폭탄해체 게임 알고리즘
3. 게임 소개
게임 제작
문양 해석, 미로 찾기, 선 끊기 3개의 게임으로 구성
독자적인 게임을 제작하였고, 게임마다 랜덤 시드 값으로 무작위 정답으로 구성
자세한 설명은
'Bomb Breakdown_02_20220524.pdf', 'Bomb Breakdown_03_20220531.pdf' 문서
Google Docs 문서 '1차 중간 발표', '2차 중간 발표' 참고 (추천)
- 첫번째 게임 - 문양 해석
- 두번째 게임 - 미로 찾기
- 세번째 게임 - 선 끊기
- 그 외 기능
- Character LCD 기능
게임을 진행하는 사람에게도 CLCD 문자 출력으로 편의성 추가
- Character LCD 기능
- 타이머 기능(
<time.h>
모듈 활용)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타이머를 7-segment를 이용하여 출력
- 게임 매뉴얼
- 기존 게임의 매뉴얼을 참고하여 폭탄 해체 게임의 매뉴얼도 제작하였습니다.
4. 게임 코드
'Maingame.c'
- 메인코드 작성
앞의 모든 코드를 종합하여 메인 코드 제작 - 'Maingame.c' 참고
5. 게임 실행 영상
- 폭탄 해체 게임 실행 Youtube Link : H-Smart4412 활용 폭탄 해체 게임(Bomb Breakdown Game)
출처 및 참고
- Keep Talking and Nobody Explodes - 게임 참고
- Keep Talking and Nobody Explodes 폭탄 해체 매뉴얼 - 게임 매뉴얼 참고
- SnakeGame - H-Smart4412 타겟 시스템의 장치 활용 참고
제작 일지
맨 위에도 적어놓았지만 제 깃허브 주소 (https://github.com/Oh3gwnn/IoT_HSmart4412)에 전부 정리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깃허브 주소를 참고해주세요!